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산고, 학생에게 다양한 진로 방향 제시 ‘이공계 특강’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5/24 [12: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산고 학생들이 이공계 특강을 통해 화학분야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산고등학교(교장 변재성)는 이공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이공계 특강을 운영했다.

 

이번 특강은 각 학년 수준에 맞춰 1학년은 김상협 경기과학고 교사가 빛과 공학으로 만드는 건축-편광의 개념을 이해하고 편광현상을 확인하는 실험과 강의를 주제로 진행했다.

 

2학년은 박석민 강서고 교사의 산염기 반응과 평형의 이동으로 화합물 분리하기-중화반응에 따른 용해성 변화와 화학 평형 강의와 유기화합물 분리 실험주제 강의를 열었다.

 

특히 특강은 관련 분야 전문 강사의 현장 경험 관련 특강을 통해 자기 진로에 대한 정보 획득 강사의 특강 및 실습을 바탕으로 학생 진로 로드맵 탐색의 기회 제공 전문가의 조언을 통한 전문교과 탐색 기회 및 직업 선택에 대한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열었다.

 

이외에도 물리학과 천문학으로 풀어보는 인류의 미래 튜토리얼을 통한 오개념 부수기, 하리하라의 북 드림, 과학 수다, 수학 연계 특강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변재성 이산고등학교 교장은 기초과학이 국가경쟁력의 척도가 되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 맞춰 학생들이 심화 탐구활동을 통해 자신의 구체적인 진로를 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