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사회 연계협력과 대학 사회봉사활동 활성화의 시작을 알리는 화성의과학대 교직원 봉사단이 발족식을 개최하고 있다.
|
화성의과학대학교(총장 김진영)는 22일 대학 사회봉사활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위한 교직원 봉사단 발족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족식을 개최한 ‘화성의과학대 교직원 봉사단’은 김진영 총장, 오길영 부총장을 비롯해 인문사회 계열 교수 8명, 자연계열 교수 10명, 예체능 계열 교수 5명, 교직원 등 총50여 명에 달하는 봉사단으로 구성했다.
특히 봉사단은 교직원 중심 지역사회 사회봉사 활동을 위한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전공 재능기부 △나눔문화 확산 △지역사회 어르신 문화탐방 동행지원 봉사 활동 실천 등 일반적인 봉사가 아닌 관내 시민에게 폭넓은 봉사활동을 제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 실천을 비롯해 지역주민을 위한 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사회와 연계협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진영 화성의과학대학교 총장은 “우리 대학이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결성된 교직원 봉사단의 공식적인 출발을 알리게 됐다”며 “발족식을 통해 화성시 지역사회를 향한 대학의 사회공헌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