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 기업 ESG경영지원센터 출범 및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지속가능한 화성시와 관내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향성 제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24/05/17 [15: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 기업 ESG경영지원센터 현판식 및 ESG경영 출범 및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상공회의소(회장 안상교, 이하 화성상의)17화성 기업 ESG경영지원센터 현판식‘ESG경영 출범 및 신기업가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상의 안상교 회장, 화성상의 의원단, 관내 ESG경영 실천 기업이 참석했으며, 정명근 화성시장, 김경희 의장, 대한상공회의소 지속가능경영원장 등 관계자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화성상의는 ‘238권역별 ESG 공급망지원센터출범식에서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센터 공식 지정을 받은 지역상의 26개소 중 하나로, 이번 행사는 화성시 최초로 신설된 화성 기업 ESG경영지원센터의 공식 명칭과 출범을 화성시 기업에게 알리는 동시에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참여를 독려하고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화성 기업 ESG경영지원센터는 화성시 기업의 ESG 규범에 대응할 수 있도록 EU 공급망 실사, CBAM(탄소국경조정세) ESG 규범 관련 기업애로 대정부 정책 건의 정부 및 유관기관 사업 홍보 및 안내의 창구로 화성시 기업에 신기업가정신을 확산해 ERT 참여를 진작할 계획이다.

 

▲ 화성 기업 ESG경영지원센터 현판식 및 ESG경영 출범 및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신기업가정신이란 기업의 역할이 이윤과 일자리 창출, 세금을 통한 경제 기여 등을 넘어 기후변화, 저출산 고령화, 디지털전환, 팬데믹 등 새롭게 발생하는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해나가는 것까지의 확대된 역할을 수행하려는 적극적인 자세를 의미하며, 신기업가정신협의회 (ERT: Entrepreneurship Round Table)신기업가정신을 실천하려는 기업들의 모임이다.

 

이날 행사는 현판 제막식을 시작으로 기업의 ESG 필요성 특강, 센터 경과보고 및 사업 소개, ESG 경영 선언, 신기업가정신 소개 등 다채로운 자리가 마련됐다.

 

화성상의 안상교 회장은 취임부터 상의의 역할 중 하나로 강조해 온 것이 화성시 기업에 ESG 경영을 어렵게만 여기지 않도록 쉽게 확산하고, 사업의 기회로 여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었다화성 기업인이 ESG 경영에 대해 물음표가 있으면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곳, 그리고 그에 대한 해답을 주는 곳 또한 센터가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화성상의는 센터를 통해 기업·지자체·공공부문의 ESG를 통합 운영한다는 계획을 밝히며 기업의 ESG 경영지원강화 ESG 정보제공 플랫폼 구축 ESG 전문인력 양성 H-ESG얼라이언스 구축 ERT 확산 및 홍보 등 5가지 정책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ESG특별위원회, ESG실무자협의회, ESG유관기관협의회를 추진하며 화성기업 ESG 경영 도입을 위한 선도모델을 구축해 다각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신호연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