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의회, ‘알기쉬운 예산 및 분석이해’ 책자 발간
예·결산 심사기능 전문화로 의정활동 수준 높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11/17 [11: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의회가 발간한 알기쉬운 예산 및 분석이해’ 책자 표지.

 

 

 

경기도의회는 예·결산 심사기능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알기쉬운 예산 및 분석이해책자를 제작했다.

재정 건전성과 효율적 운영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도민의 세금이 적재적소에 편성되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행정서비스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경기도의회의 역할도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책자는 그동안 예·결산 분석의 경험, 법령·지침으로 편성된 예산의 이해를 돕고 도의회 예산심사의 의정활동 역량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책자은 예산편성 사전절차와 이행,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의 예산 관련 조례, 예산 용어 등 건전한 재정운용을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예·결산 심사 관련 지침과 자료 등이 폭넓게 담겨 있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 경제위기로 어려운 시기에 알기 쉬운 예산 및 분석이해책자가 나침판 역할을 하게 될 안내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종영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장은 도민의 세금이 적재적소에 쓰여질 수 있도록 재정 관련 포럼, 교육 등도 중요하지만 제11156명의 의원 중 108명의 초선의원들에게 특히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