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직소방서 유가족 지원·여성 간부비율 확대해야”
박세원 도의원, 소방본부 행정사무감사서 주장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11/17 [11: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박세원 도의원이 소방재난본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순직소방관 유족에 대한 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세원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3)10일 소방재난본부·소방학교 행정사무감사에서 순직소방관 유가족에 대한 지원을 늘리고 경기소방 여성 간부 비율도 확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세원 의원은 순직 소방관들의 처우와 관련해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특히,유가족들의 생계유지를 위해 취업 지원 등 특별한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또 소방분야 여성 간부 비율이 전국 소방재난본부는 평균 5.3%인 반면, 경기도는 0.8%1%도 되지 않는다면서 여성 간부의 비율도 적지만 소방서 별로 팀장급 이상 여성 간부가 없는 곳도 있어 편차가 심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여성 간부 비율을 확대하고 공정한 인사정책을 통해 성별에 따른 차별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세원 의원은 이와 함께 소방관들이 소방서 내에서 체력을 증진하고 팀워크를 다질 수 있도록 대강당 등 기존에 있던 공간을 활용해 체육과 여가 활동을 할 수 있게 할 것을 제안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