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동탄경찰서, 범인검거 공로 시민 2명에게 표창장 수여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5/26 [09:3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동탄경서 박진성 서장(사진 중앙)이 여성의 신체를 불법 촬영한 사람을 검거하는데 도움을 준 시민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동탄경찰서는 24일 여성의 신체부위를 몰래 촬영하던 사람을 검거하는 데 기여한 화성시민 두 사람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시민 이기웅(24, )와 고 씨(23, )는 화성시 소재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려고 기다리던 중 피해 여성의 신체 부위를 휴대폰으로 촬영하고 있는 사람을 발견하고 즉시 112에 신고했다.

 

이 씨 등은 또 불법 촬영 상황을 피해자에게 알리면서 불법 촬영을 제지하고, 현장을 이탈하려는 피혐의자를 막는 등 현장 출동 경찰관이 피혐의자를 검거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 씨와 고 씨는 평소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해결하고야 마는 사명감과 준법정신으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씨는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했다.

 

이 씨는 하루 빨리 경찰이 되어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화성동탄경서 박진성 서장은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개인주의가 만연한 요즘, 이웃공동체를 실현한 훌륭한 시민 경찰의 모습을 보여 준 두 분의 용기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