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혁모 화성시장 후보 “강남에 버금가는 교육도시로”
화성시소년소녀합창단 간담회, 청소년 교육‧문화예술 지원방향 밝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5/23 [09: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구혁모 국민의힘 화성시장 후보가 화성시소년소녀합창단과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교육문화예술 지원방향을 밝혔다. © 화성신문

 

구혁모 국민의힘 화성시장 후보는 22일 화성시소년소녀합창단과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교육과 문화예술 분야 지원계획을 밝혔다.

 

이날 최원삼 화성시소년소녀합창단장은 전국최고 규모의 합창단임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시설이 없는 열악한 환경이라면서 공연 한 번 하기 힘든 실정고 전임 시장들의 무관심으로 인한 열악한 환경을 개선해 줄 것을 호소했다.

 

박은정 단원은 외부인들은 합창단의 존재도 잘 모르는 무관심한 상황이라며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이에 대해 구혁모 후보는 아무리 높고 현대적인 건물이 즐비해도 문화예술이 없는 도시는 죽은 도시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91년부터 난파소년합창단에서 활동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경기도 문화의 전당이 생긴 지 30~40년이 되었지만 화성시의 문화예술계는 여전히 심각하게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다문화예술 관련 투자를 늘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혁모 후보는 특히 아이를 키워주는 화성시가 첫 번째 공약이라며 화성시를 강남에 버금가는 교육도시로 만들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