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동네 어르신과 청소년이 함께 만드는 빵 이야기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소통베이커리 사업으로 청소년과 어르신의 세대 공감 도모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4/12 [09: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청소년과 동내 어르신이 함께 빵을 만들며 기념 촬영을 위해 포즈를 잡고 있다.  © 화성신문


  

지난 9, 화성시청소년수련관요리교실에 동네 청소년과 어르신이 한자리에 모였다. 빵을 만들며 소통하고 세대 공감을 이루는 소통베이커리프로그램의 첫 활동을 위해서였다.

 

2022년부터 새로 운영되는 소통베이커리 프로그램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찬열)과 병점1동 행복마을관리소가 화성시 청소년과 지역주민간의 세대 소통사업 화성시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사업 지역주민의 문화체험 사업 운영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지역 내 어르신과 청소년의 세대공감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소통베이커리 단원으로 모집된 청소년과 어르신은 총 22명으로 월 1회 정기 활동을 통해 세대별 유행빵을 만들고 세대 소통 프로그램, 재능 나눔 활동 등 세대 공감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이날 첫 활동을 즐겁게 마친 청소년 단원은 처음엔 어색할까봐 걱정했지만 어르신과 서로 소통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금방 친해질 수 있었다좋아하는 빵도 만들며 어르신과 가까워 질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 다음 활동에 더 많이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유앤아이센터 내에 위치해있으며,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균형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육성 및 활동 사업을 하고 있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청소년수련관(031-267-88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