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 행사 운영
제58회 도서관주간(4월 12일 ~ 18일)맞아 다양한 행사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4/08 [08: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에서 제58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동안 작가초청강연회, 공연, 체험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주간1964년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도서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 독서문화를 정착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매년 전국 도서관에서 412일부터 18일까지 기념행사가 열린다.

 

58회 도서관주간 공식 표어로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가 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힘든 나날에도 도서관이 건네는 내일의 희망이 있어요’, ‘도서관에서 당신의 인생 한 장을 넘겨 보세요라는 표어가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에서도 시민들이 도서관을 통해 책과 함께 여유와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인형극 토끼의 재판’(봉담도서관), ‘마법사의 비밀책방’(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미운 오리새끼를 읽은 아기 오리 삼남매’(송린이음터도서관), ‘깃털 피리’(노을빛도서관) 등의 공연과 수채 장미 캘리그라피 책갈피 만들기’(왕배푸른숲도서관), ‘음악 책놀이’(중앙이음터도서관), ‘향기로운 바리스타’(태안도서관), ‘목공 핀볼 만들기’(삼괴도서관) 등의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정여울 작가의 끝까지 쓰는 용기’(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정호선 작가와 천효정 작가의 어른이 되어 만나는 그림책’(진안도서관), 이학범 작가의 수의사 북토크 & 팻로스’(봉담도서관), 권지영 작가의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책 읽기’(삼괴도서관), 김진선 작가의 서울대 의대 엄마는 이렇게 공부시킵니다’(송산도서관), 안정은 작가의 괴물이 오면’(정남도서관), 김미희 작가의 시인 되는 날’(목동이음터도서관) 등 여러 작가 초청 강연을 대면 및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 외에도 그림책 원화 전시 및 두 배로 대출, 독서퀴즈, 도서 추천 및 블라인드 북 대출 등 다양한 이벤트를 도서관주간 동안 풍성하게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도서관별로 상이하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