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GTX 연장 등 새정부 경기도 공약 과제 적극 건의”
오 권한대행, 대통령당선인과 간담회서 밝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4/07 [11:3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이 윤석열 대통령당선인 주재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공약 이행에 적극 협력할 것을 밝혔다. © 화성신문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은 6일 대통령당선인 주재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 참석해 GTX 연장과 신설을 포함한 광역교통망 확충 등 새 정부의 주요 지역공약 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당선인께서 제시한 지방 균형발전 정책 방향에 깊이 공감하며 새 정부에서 지방분권이 더욱 확립될 수 있도록 경기도 역시 적극적인 역할을 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권한대행은 이날 새 정부 경기도 공약사항인 GTX 연장과 신설을 포함한 광역교통망 확충 4차 산업기술 연구단지 조성 수도권 접경지역 규제 완화 1기 신도시 재탄생 등의 과제는 경기도민들이 원하는 지역의 가장 큰 현안이라면서 도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새 정부의 정책과제를 이행하기 위해 중앙부처, ·군과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윤석열 당선인의 공약 중에서 GTX-C의 화성 병점역 연장이 포함돼 있어 화성시민들의 관심이 크다.

 

한편 지난 316일 오병권 도지사 권한대행을 총괄 단장으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비 공약과제 추진 전담기구(TF)’를 구성하고 도민의 삶과 직결된 지역 현안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응하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달 31일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방문해 1GTX 3개 노선 연장 국가사업으로 추진, 지하철 8호선 연장 등 교통망 확충 1기 신도시 재건축 및 리모델링 등 당선인 공약사업 관련 경기도 주요 현안을 건의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