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간담회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1/14 [18: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경복 오산소방서장 등이 오색시장의 안전사항을 살펴보고 있다© 화성신문

 

 

오산소방서(서장 한경복)12일 오색시장에서 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기 좋은 날캠페인 및 오색시장 상인회와 간담회를 실시했다.

안전하기 좋은 날은 기존 '전통시장 점포점검의 날'을 확대해 매달 둘째 주 수요일 대형화재 및 인명피해 위험이 있는 대상에 관계인 주도의 자율 안전점검을 통한 안전의식 함양 및 매달 1회 안전을 챙기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캠페인에 앞서 오색시장 상인회와의 간담회가 이뤄져 오색시장의 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시장화재 사례 공유, 자율안전관리 및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자율 안전점검 주요 내용은 소방시설의 관리작동 상태 전기시설, 가스시설의 관리 상태 겨울철 3대 화재 위험 전기제품 안전 사용 등이며 캠페인은 오색시장 상인회와 함께 자율점검표 배부, 상인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현수막 게시 등으로 이뤄졌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전통시장은 화재 발생 시 대형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만큼 자율안전점검을 통해 시장 상인 스스로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