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능동고, 혁신학교 간 학생 성장 지원 ‘동아리 학술제’ 운영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11/30 [17: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능동고 학생들이 후배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문화를 알려주기 위해 창작 뮤지컬동아리가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화성신문

 

능동고등학교(교장 이세웅)26일 능동초·능동중 학생들이 참여해 상급 교육과정을 체험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보는 동아리 학술제를 개최했다.

 

현재 2년째 초··고 연계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있는 능동고는 이번에도 능동초 30, 능동중 30명의 학생들에게 동아리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했다.

 

직접 체험해본 초·중학생들은 좀 더 다양한 문화와 새로운것들을 경험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 체험활동은 학교 곳곳에서 이뤄졌으며, 이번 학술제를 주도했던 학생은 후배들에게 고등학교를 소개해 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있었고, 앞으로도 후배들과의 교류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학술제 참여한 능동중 학생은 중학교에서는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능동고 교육과정부장은 고등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지만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 힘든 상황에서 초··고 연계형 혁신학교 운영은 학생의 삶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학교 현장의 철학을 공유했다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