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시 승격 20주년 기념 특별공연 Ⅲ ‘여민동락(與民同樂) 그들의 숨결’ 공연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1/24 [18: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문화재단이 27일 오후 5시부터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화성시 시 승격 20주년 기념 특별공연 여민동락(與民同) 그들의 숨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역동성과 건강함, 미래지향적 도시 화성에서 미래지향적 예술인과의 동행 프로젝트로 화성시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고, 지역의 문화예술 위상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정교한 작품 분석과 유려한 테크닉으로 각광받는 박상우의 지휘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입담의 소유자 소리꾼 김나니의 사회로 진행된다.

 

2018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오작교프로젝트의 위촉 초연 관현악곡을 시작으로 민요, 판소리, 설장구 양금, 최초의 전자악기 테레민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풍성한 공연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국악계의 이단아로 불리며 세계를 사로잡은 소리꾼 이희문과 놈놈의 멋진 퍼포먼스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대표곡을 연이어 감상하며 공연의 분위기가 한껏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표적으로 난봉가는 황해도 지방의 대표적 사랑노래인 자진난봉가를 편곡한 것으로 남녀 간의 사랑이 어려웠던 시대상을 반영했지만 난봉꾼의 컨셉으로 리드미컬하게 풀어낸 곡으로 평가받는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여민동락 그들의 숨결을 통해 시민의 고품격 문화예술에 대한 갈망을 해소하고, 한국전통 음악의 계승과 현대적 재창조에 따른 음악영역 확장의 계기가 마련되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켓 가격은 전석 2만 원이다. 공연 예매 및 문의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