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판수 위원장, “대면 간담회로 철저한 화재 예방 나서야”
지방보조금 사업 자부담 사업비 제고 방안도 촉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11/19 [19: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판수 위원장이 북부소방재난본부에 대해서 겨울철 철저한 화재 예방을 주문했다.© 화성신문

 

 

김판수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장(민주당, 군포4)16일 경기도 의회 북부분원에서 열린 북부소방재난본부, 균형발전기획실, 경기북부자치경찰위원회 등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동절기 화재 예방 안내를 공문발송에만 머물러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판수 위원장은 북부소방재난본부에 화재 발생 위험이 큰 동절기에 화재 예방 안내 교육을 공문으로 발송하는 것 이외에 일선 소방서장 주재하에 고위험 시설물 대표자,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관리사무소장 등을 대상으로 대면 간담회를 실시해야 한다면서 “(이를 통해) 화재 예방 관련 내용을 반드시 주지시킬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또 간담회 이후 취합된 의견을 바탕으로 화재 예방 대책을 마련해 의회와 공유할 것을 제안했다.

균형발전기획실에 대해서는 지방보조금 사업에 대해 자부담 사업비 제고 방안을 요구한 후 지방보조금 사업의 일관성 있는 방향을 유지해줄 것을 제안했다.

김판수 위원장은 주한미군 전입장병 등을 대상으로 한 한미문화체험사업에 대해서도 방문지가 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등으로 사업 취지와 맞지 않다고 지적한 후 우리 역사를 배우고,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을 주문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