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 2021년 마지막 통합기획공연 ‘보헤미안의 꿈’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1/12 [20: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18일과 19일 양일간 저녁 730분에 반석아트홀에서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의 통합기획공연 보헤미안의 꿈을 개최한다.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은 20208월 창단된 공공예술단체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역 청년 예술인들을 위해 화성시와 화성시문화재단이 지원하는 예술단 프로젝트 사업이다.

 

‘M.I.H’‘Made In Hwaseong’, 즉 화성에서 제작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지역 청년 예술인들에게 경력 단절을 막기 위한 일자리와 무대를 지원하여 지역 청년 예술인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화성 시민에게 우수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70여 명의 M.I.H 2기 단원들은 총 4개 파트인 관현악, 스트릿 댄스, 국악, 보컬과 행정인턴으로 구성돼 공연, 영상 제작, 문화예술 콘텐츠 창작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화성시 M.I.H 프로젝트 예술단이 9개월간 걸어온 대장정의 마침표가 될 이번 공연은 181차 공연 보헤미안의 꿈’, 192차 공연 보헤미안의 꿈_클래식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81차 공연에서는 스트릿 댄스, 보컬, 국악 등을 중심으로 장르의 한계를 뛰어넘은 콜라보 무대가 펼쳐진다. 가수 선우정아의 도망가자’, Daft Punk‘Robot Rock’ 등에 맞춰 스트릿 댄스팀의 창작 안무 작품을 선보이고, 뮤지컬 렌트 OST ‘Seosons of Love’, 유명 록밴드 퀸(Queen)의 히트곡 메들리 등 우리에게 친숙한 연주곡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한다.

 

192차 공연에서는 2021M.I.H 프로젝트 예술단의 성과를 보다 장엄하고 진지하게 선보인다. ‘스페인 무곡 1’, ‘Danzon No.2’ 등의 클래식 곡부터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창작곡 이산별곡과 강원도 민요 한오백년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M.I.H 관현악단 박성균 지휘자가 이산 정조를 기리며 작곡한 이산별곡은 사도세자의 죽음을 아파하는 정조의 내면과 조선을 부흥으로 이끈 성군으로서의 모습을 담아낸 곡으로써 지난 113일 대구 콘서트하우스에서 진행된 2021 월드 오케스트라 시리즈에서 연주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바 있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온라인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