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태형 경기도의원, “화성동탄 호수공원 테크길 유지관리 미흡”
“안전사고 발생 우려, 신속한 조치 필요”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11/11 [09: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태형 경기도의원  © 화성신문


  

김태형 경기도의원(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더불어민주당 화성3)9일 경기주택도시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시공한 동탄호수공원 내 테크길의 유지관리 미흡과 보행자 안전사고 발생 우려를 지적했다.

 

김 의원은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설치한 화성통탄호수공원은 지역 주민들이 애용하는 공간이지만 시설 준공 이후 시설물에 대한 유지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시설 이용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신도시 조성사업 완료에 따라 해당 시설물이 화성시로 이관되었다 하더라고 공사가 시공한 시설인 만큼 주도적으로 화성시, 경기도와 협의하여 조치 계획을 마련해 처리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의원은 또 현행 사장 직무대행체계로 도의 특별감사와 의회의 행정사무감사를 수감하는 입장에서 감사에 앞서 사퇴한 사장의 거취 결정이 기관장으로서 책임감 있는 행동으로 볼 수 없다며 유감을 표했다.

 

공사에서 수행한 해외선진 사례 시찰과 관련하여 결과보고서 등이 매우 부실하게 작성되어 도민들의 눈높이에 부합하지 못했다향후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