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봉담아동청소년센터 이용 청소년, 국제바리스타 자격증 획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9/17 [18: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봉담아동청소년센터 이용 청소년이 바리스타 자격증 합격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화성시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를 이용중인 청소년은 쿱커리핍에서 실시하는 국제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에 합격했다.

화성시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바리스타 시험은 커피의 역사를 포함한 이론 학습과, 에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한 커피 내리기 등 이론 및 실습 시험을 진행했다.

국제바리스타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청소년은 힘든 과정이었지만 선생님 덕분에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간 것 같다면서 현장 실습에도 열심히 참여해 고등학교 졸업 후 꼭 커피 전문가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선 화성시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 센터장은 “2019년 센터가 처음 문을 열때 청소년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희망의 사닥다리 역할을 해주는 목표가 현실이 되는 첫 열매라며 앞으로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는 관내 쌤통학원과 연계해 취약계충 원비 50% 감면 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