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 소방재난본부,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7/15 [10: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 119시민수상구조대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훈련에 매진중이다.


 

올여름에도 어김없이 도민들의 든든한 여름 안전지킴이 ‘119시민수상구조대가 돌아왔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71~831일 두 달간 도내 25개 하천과 강, 계곡, 호수 등에서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한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이를 위해 수상구조 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의용소방대원, 자원봉사자 등 구조대원 300여 명을 선발했다. 하루 평균 구조대원 106명을 투입해 인명구조는 물론 사전 위험제거 활동을 펼친다.

 

앞서 도 소방재난본부는 레스큐튜브와 드로우백 등 물놀이 구조용품과 손소독제, KF94 마스크 등 코로나19 감염방지 물품을 구비하는 등 구조대 운영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지난해 경기도 119시민수상구조대는 하루 평균 121명이 동원돼 총 3,609건의 구조 및 안전조치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지난해 731일 가평군 조종천 한 계곡에서 급류에 휩쓸려가던 물놀이객을 인근에서 근무 중이던 시민수상구조대가 발견해 무사히 구조하는 등 시민수상구조대의 인명구조 활약이 잇따랐다. 특히 시민수상구조대는 인명구조 뿐만 아니라 수풀 제거와 코로나19 방역작업 실시 등 도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숨은 조력자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홍장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물놀이 관련 사고 발생이 예상돼 올해도 안전사고 예방과 긴급사태 신속 대응을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하고 있다구조대원들의 훈련과 근무 등 모든 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기본지침을 준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