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도서관, 제7회 독서감상문 공모전 개최
독서감상문 공모전 도서 ‘긴긴밤’, ‘유원’, ‘복자에게’ 3권 선정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6/17 [14:5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립도서관이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독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아동·청소년·일반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화성시민 또는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문별로 선정된 도서를 읽고, 감상문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선정 도서는 1차로 시민과 사서가 추천하는 도서를 모아 선별됐으며, 2차로 사서와 시민도서선정단이 논의를 통해 최종 도서를 선정했다.

 

선정된 도서는 3권이다. 아동 부문에 긴긴밤(루리, 문학동네어린이, 2021)’, 청소년 부문에 유원(백온유, 창비, 2020), 일반 부문에 복자에게(김금희, 문학동네, 2020)’.

 

제출 분량은 아동은 원고지 5~7(A4 1매 이상), 청소년은 원고지 8~10(A4 1.5매 이상), 일반은 원고지11~13(A4 2매 이상)이다.

 

공모작 접수는 719일부터 822일까지 진행된다.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 >열린마당 >독서감상문공모전)나 우편접수(화성시 노작로 134, 3층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 및 방문접수(가까운 화성시립도서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공모 작품은 1, 2차 심사를 거쳐 9월 중 부문별 대상(화성시장상), 최우수상·우수상(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상) 세 분야로 선정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