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협 화성시지부, 함께나눔 봉사단과 영농 지원 앞장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5/06 [16: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도성 지부장 등 농협 화성시지부와 지역 단위농협 관계자들이 함께나눔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농촌발전에 힘을 합칠 것을 다짐하고 있다.  © 화성신문

 

농협 화성시지부(지부장 김도성)는 지난달 30일 남양읍 장전리 남양농협 육묘장에서 영농지원 발대식을 갖고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날 화성관내 중앙회, 경제지주, 농협은행, 남양·동탄·마도·발안·서신·서화성·송산·정남·조암·태안·팔탄농협 임직원 및 농업인 등 40여명이 참석해 모판 깔기, 육묘 나르기 등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빅허영 남양농협 조합장은 화성시 농협 함께나눔 봉사단은 지역농협 별로 구성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발대식을 시작으로 화성시 관내 모든 농협 임직원과 더불어 영농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도성 지부장은 지금 농촌지역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농산물 소비 감소와 농가 고령화로 인한 인력부족, 인건비 상승 등 삼중고를 겪고 있다면서 농협은 항상 농업인과 함께 하는 자세로 영농지원상황실과 농촌인력 지원센터 운영 등으로 화성시 관내 농업인의 현장지원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