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지원청, 소통·공감과 직원 역량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5/03 [15: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직원들의 역량 향상과 소통·공감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원청 내 소통과 협업을 통한 민주적 회의문화 조성과 직원 역량 제고를 통한 현장지원 능력 강화를 위해 디딤돌 전문적학습공동체(전학공)을 운영 중이다.

 

주제는 지원청 내 각 과 특성에 맞게 미래교육(학교) 관계회복과 갈등조정으로 선정했고, 도교육청에서 발간한 경기미래학교 청사진 경기미래학교 청사진 및 경기형관계회복프로그램 워크북을 활용한 실습, 관련 도서 독서 토론 등으로 세부 활동 내용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권태주 혁신학생지원과 과장은 전문적학습공동체는 참여자의 자발성이 핵심이다라며 상호 수평적 관계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때 자연스럽게 전문성이 신장한다고 말했다. 이어 부서 내 디딤돌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해 직원 모두 상호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디딤돌 운영으로 내부 직원들의 역량 신장, 학습 습관 형성뿐만 아니라 소통과 공감을 통해 직원 간 관계 개선을 바탕으로 팀워크가 중대되기를 바란다면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로 향상된 팀워크가 현장지원 강화로 연결되기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