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품질 생산 위한 원예 작물재배 신기술 전달
농업기술센터, ‘찾아가는 원예사랑방’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4/23 [13: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농업기술센터가 찾아가는 원예사랑방을 열고 원예 작물재배 신기술을 농민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20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찾아가는 원예사랑방을 통해 농가에 원예 작물재배 신기술을 전달했다.

 

화성시 농업기술센터와 농촌진흥청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원예사랑방은 농업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원예작물을 대상으로 재배기술 및 농업경영 정보를 알려주는 현장컨설팅이다.

 

대상품목은 2021년 농업기술센터에서 7대 주요 신소득 작목으로 선정한 아스파라거스, 멜론, 딸기, 토마토, 고추, 양파, 엽채류 등 원예작물이다.

 

시는 20일부터 아스파라거스 재배농가 방문을 시작으로 511일 멜론, 71~812일 딸기 등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과 그에 따른 문제 해결방법, 작물재배 기술컨설팅을 실시한다.

 

화성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원예특용작물 분야에 대한 기술경쟁력 강화는 물론 신품종, 신기술을 현장에 신속히 보급함으로써 농가 소득 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미영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과장은 원예특용 작물 재배 농가의 어려움이 해결되고 농촌의 활력증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앞으로도 최신 영농 신기술을 확대 보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