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상공회의소,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식 개최
㈜알엔투테크놀로지 이효종 대표 등 12명 표창 수상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4/13 [16: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식’에서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사진 앞줄 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상공회의소(회장 박성권)133층 세미나홀에서 48회 상공의 날 기념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12명이 표창을 수상한 이날 상공의 날 시상식에서는 알엔투테크놀로지 이효종 대표와 하나제약조동훈 부사장, 크린팩토메이션아카다 칸지 대표 등 3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알엔투테크놀로지 이효종 대표는 세라믹소재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통신 및 의료기 부품에 대한 혁신 기술개발을 이뤄낸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하나제약조동훈 부사장은 국민건강에 이바지하고 일자리 창출과 노사화합 및 사회공헌에 이바지한 공로를, 크린팩토메이션아카다 칸지 대표는 일본계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지역 내 신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에이텍솔루션 박병호 대표, 에버켐텍 이성민 대표, 일진전기 이석호 상무, 아스플로 박만호 연구소장 등 4명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에이텍솔루션 박병호 대표는 전량 해외수입에 의존하던 반도체 가공기술을 개발해 수입대체 효과 및 반도체 부품소재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에버켐텍 이성민 대표는 고부가가치 소재 기술의 국산 내재화에 성공해 수입의존도를 낮추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리고 일진전기 이석호 상무는 특수 금속 소재 및 제품 개발 분야에서 22년간 근무하면서 10여 건의 정부 연구개발 과제를 수행하는 등 우리나라 전선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아스플로 박만호 연구소장은 30여 건의 국내외 특허 등록을 통해 국내 산업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각각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창성텍 신현구 부장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엠에스코리아 성기천 대표, 에코아이디 정재열 대표, 상구정공장석채 대표, 지알테크 김일환 대표 등 4명은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경제가 지난 1년간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세계가 주목할 만큼 잘 이겨낸 밑바탕에는 이 자리에 계신 상공인 여러분들의 노고가 큰 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과감한 도전으로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계신 여러분들을 화성상공회의소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뒷받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글로원 김기혁 대표가 2021년 시군민의 날 유공으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으며, 2021년 상반기 모범상공인으로 나이스엔테크 이용필 대표와 청우화학노환석 대표, 성화엔지니어링 이창섭 부장, 싸이노스 정순기 과장 등 4명이 화성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