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장애학생을 위한 체험학습장 ‘상상누림터’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4/08 [10: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장애학생들을 위한 체험학습장을 지원청 직원들이 안전을 위해 직접 체험해보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장애학생의 진로·문화체험을 위한 상상누림터를 조성했다.

 

상상누림터는 장애학생들이 체험하기 어려운 직업·문화·체육·안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해 가상현실(VR)과 증상현실(VR)을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화성오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 설치했다.

 

또 기존의 가상현실 체험시설과 차별화해 시각·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자막과 고배율 돋보기를 삽입했고, 지체장애 학생을 위한 바닥 진동판을 설치했다. 또 중증장애학생을 위한 콘텐츠난이도와 체험 시간을 조절하는 등 장애유형과 정도를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를 마련했다.

 

상상누림터는 3월부터 시범운영 중이며, 4월부터 체험학습 신청 접수를 받고, 5월부터 정상운영할 계획이다. 또 장애학생 가족단위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이 신체적·인지적 어려움으로 인해 직접 체험하기 어려웠던 활동을 가상현실을 통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