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 개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4/07 [10:3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재용 작가의 작품 ‘Donut_Shoot!’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이 가족 간의 끈끈한 사랑과 온기를 느껴볼 수 있는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을 개최한다. 미술전은 27일부터 620일까지 로얄엑스(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95-20)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김재용, 신선미, 이연숙 작가가 참여해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를 통해 자연과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상징적 의미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선보인다.

 

전시명인 퐁당퐁당은 우리가 어릴 적 불렀던 퐁당 퐁당~ 돌을 던지자~’ 동요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의성어로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퐁당던져보고 그 속으로 빠져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퐁당퐁당전시회는 달콤한 위안’, ‘따뜻한 기억’, ‘영원한 마음이라는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다.

 

김재용 작가의 도넛 모양 조형작품은 유쾌함과 진지함이 공존하는 미적 경험의 공간으로 인도하며 관람객들에게 달콤한 위안을 선사한다.

 

신선미 작가는 과거를 추억할 수 있는 한국화 작품을 통해 가장 그리운 시절로 되돌아가는 따뜻한 기억을 전한다.

 

이연숙 작가는 무지개 구름 방울’, ‘엄마의 정원등의 작품으로 영원한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다.

 

퐁당퐁당미술전은 전시 기간 중 다양한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미술 체험 뿐 아니라 다양한 창의적 감수성을 자극할 수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