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병점1동 주민자치회, 혁신적 주민 참여 모델 구축 위한 벤치마킹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6/07 [10: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병점1동 주민자치회가 예술·문화 활성화를 통한 지역 발전을 이룩하기 위해 아트밸리로 벤치마킹을 떠났다.

 

병점1동 주민자치회(회장 설진오)는 위원들과 함께 차별화된 지역 발전 모델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고 벤치마킹 하기 위해 포천허브아일랜드 아트밸리로 떠났다.

 

이날 위원들은 예술·문화 기반 지역 발전 전략 구축을 위해 아트밸리를 방문해 현지 문화 예술 산업에 대한 활성화와 활성화를 위한 방안, 이를 통한 지역에 끼칠 영향, 발전 등과 같은 사례를 청취했다.

 

아트밸리를 방문한 위원들은 예술가들과 지역 사회가 함께 지역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고, 문화적인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이런 경험을 통해 병점1동 주민자치회는 예술과 문화를 활용한 지역 발전에 대해 고민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벤치마킹을 통해 위원들은 병점1동의 문화와 예술 자산을 활용한 차별화된 지역 발전 모델 구상, 지역 주민의 창의적 활동과 지원 활용한 예술·문화 프로그램 진행, 활기찬 지역 문화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설진오 병점1동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도 위원들과 벤치마킹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며 병점1동 주민자치회의 노력에 동참하고 지원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