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대, 'WoW! Makers' 메이커스페이스 개소식 개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05/26 [21: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WoW! Makers의 개소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함께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수원대학교(총장 임경숙) 창업지원단 WoW! Makers24일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에서 개소식을 진행했다.

 

WoW! Makers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운영·구축사업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창작활동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임경숙 수원대 총장, 우창훈 수원과학대 총장,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 조오순 시의원, 위영란 시의원, 장철규 시의원,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등 80여명의 내 외빈이 참석했다.

 

임경숙 수원대학교 총장은 정부, 지자체, 수원대가 함께 철저한 사전 계획에 따라 완벽한 준비를 통해 WoW! Makers가 열렸다화성시와 경기도 소공인들이 공간을 활용하며, 국가와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되고 나아가 글로벌 창업의 허브공간으로 발전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은 화성시는 반도체 등 첨단산업 분야의 연구 및 생산시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기술 특화 산업단지들로 미래 신산업(BIG3) 생태계가 조성되어 있는 지역적 특징을 활용해 수원대학교에 조성된 WoW! Makers와 협업을 통해 화성시도 함께 발전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WoW! Makers3축 가공 MCT 등을 보유한 최신 시설과 장비들을 활용해 지역 산업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시제품, 시금형, 시양산 및 제조혁신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운영중이다. 또한 일반인과 대학생들의 메이커스페이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MZ세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한 공간을 제공하며, 장비 활용 지원 및 교육, 기술상담도 제공해 청년 메이커를 양성하는 메이커스 허브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