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선관위, 갑·을로 분리
동탄 전지역·반월동, 을위원회가 맡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5/25 [11: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분리된 화성시 갑을 선거관리위원회 지역.

 

화성시 선거관리위원회가 선거관리위원회법 시행규칙개정에 따라 화성시갑·을선거관리위원회로 분할돼 운영중이다.

 

화성시갑선관위는 기존 화성시선거관리위원회 자리인 떡전골로 98(병점우체국 건물) 3, 화성시을선관위는 동탄광역환승로 62(동탄역 삼정그린코아) 201618호로 이전 운영중이다.

 

화성시 선관위 분리에 따라 신설된 화성시을 선거관리위원회가 동탄1~8, 반월동의 선거구를 맡게 된다. 동탄농협과 화성수원오산산림조합도 화성시을 선거관리위원회 소속이다.

 

화성시갑 선거관리위원회는 동탄과 반월동을 제외한 전 지역과 남양농협, 마도농협, 발안농협

 

서신농협, 서화성농협, 송산농협, 정남농협, 조암농협, 팔탄농협, 태안농협, 경기남부수협을 맡게 된다.

 

국회의원 지역구인 병선거구는 20244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선거구 획정 전까지 화성시갑선관위가 관할한다. 또한 시장선거·비례대표시의회의원선거의 선거관리도 시청 소재지의 구역을 관할하는 화성시갑선관위가 하게 된다.

 

화성시갑을선관위는 이번 조직 정비와 청사이전으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라며 선거관리위원회의 활동과 업무에 화성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