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유물 기증식
기증자에게 감사 마음 담은 증서·감사패 전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3/01/03 [10: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11명의 기증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증증서와 감사패가 전달됐다.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은 구랍 21‘2022년도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유물 기증식을 개최했다.

 

기념관은 이날 기증자에게 예우를 표하고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증증서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주요 기증유물 소개와 기증자의 소회를 듣는 시간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기념관에 기증된 유물은 화성독립운동가 김세열, 김연방, 변기재, 차병혁, 최진성(崔鎭成), 최진성(崔鎭聖), 홍열후와 관련된 유물과 장안·우정 3·1독립운동기념비 건립 관련 유물 등 총 2516건이다. 화성독립운동가 후손과 지역주민 등 총 11명의 기증자에게 받은 유물은 화성독립운동사의 깊이 있는 연구, 전시, 교육 등을 위한 자료로 보존·활용될 예정이다.

 

김종대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선열들이 쓰시던 귀한 자료를 화성시에 기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증해 주신 자료를 전시, 교육 등에 활용해 선열들의 숭고한 뜻을 후손들이 잘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념관은 기증자와 함께 유물의 수집부터 정리, 보존처리 등의 과정을 담은 영상을 시청하고 기념관에서 진행한 전시, 교육 등을 소개하는 등 유물을 세심하고 안전하게 보존·관리·활용해 더욱 많은 시민과 선열들의 독립운동정신 및 가치를 나눌 것을 약속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