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2 자랑스러운 화성人 대상 시상식 ‘성료’
각 분야에서 1년 동안 공헌한 유공자 포상·격려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3/01/02 [13: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2022 자랑스러운 화성人 대상 시상식은 화성시 곳곳 각자의 위치에서 책임과 의무를 다해 화성시 발전과 시민을 위해 한 해 동안 공헌한 지역 인재에게 엄격한 심사를 통해 전달하는 상이다.

 

화성신문이 주최·주관한 ‘2022 자랑스러운 화성人 대상 시상식’에서 김태형 경기도의원을 포함한 27명의 수상자들이수상의 영광를 안았다.

 

이날 민병옥 화성신문 대표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오늘 각 분야에서 화성시의 발전을 위해 공헌한 분들에게 시상을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웠던 해를 지나 맞이하는 2023년에는 희망을 담아 모두가 행복하고 발전하며 더 나은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새해에도 화성시 발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봉사대상


 

김부덕 대한적십자봉사회 화성지구 협의회 회장

 

김부덕 회장은 2016년부터 양감적십자에 가입해 꾸준한 구호활동, 희망풍차결연세대 물품 전달, 밑반찬 지원, 아동·청소년·노인·다문화·새터민 가정을 위한 봉사활동을 몇 년째 꾸준히 해오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외로움을 느끼는 어르신을 위한 말벗부터 시작해서 청소, 물품전달, 집수리까지 어려운 이웃의 모든 것을 케어하며 봉사에 이바지 하고 있다. 

 

이렇게 왕성한 활동으로 김 회장은 화성시장, 경기도지사, 행정안정부 장관으로부터 상을 수여받았다. 

 

 

봉사대상


 

정동신 호박넝쿨가족봉사단 단장

 

 정동신 단장은 호박넝쿨가족봉사단 단원으로 시작해 장애인과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 어르신 시설 지원, 무료급식, 후원물품 지원과 전달, 환경정화, 시 행사 지원 등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젊은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서부지역의 농가를 방문해 돕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짱구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작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장애인·아동·어르신이 있는 시설을 방문해 일손 지원, 보조 활동 지원, 신체활동 지원, 무료급식소 활동, 매월 환경정화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국회의원상과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안전대상


 

이중선 화성소방서 소방장

 

이중선 소방장은 시민을 구하기 위해 화재출동 3000회, 구급출동 2000회, 사회 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 안전 지원 활동 300회라는 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화성시민의 생명을 지켰다.

 

또한 사건사고 현장에서의 구출, 화재진압 뿐만 아니라 화성시민들이 안전에 대한 문화를 정착하며 확신시킬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안전문화 정착에 이바지했다.

 

 

안전대상


 

유동균 화성소방서 소방위

 

유동균 소방위는 현재 화성소방서 제2현장지휘단의 안전지원 담당으로 화성시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며, 관내 화재안전특별조사 2500개소 실시, 공장 화재 예방을 위한 무허가 위험물 100개소 점검, 다중이용업소 특별조사 200개소 실시, 화재 등 각종 재난 출동 80건에 달하는 안전업무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업종별, 현장별 조사를 통해 화재와 사고를 미리 예방하며, 또다른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사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안전대상


 

최지량 동탄경찰서 경위

 

최지량 경위는 2006년부터 경찰로서 각종 범죄에 맞서 근무해 오고 있으며, 2022년 한 해 동안 112신고 출동과 절도·스토킹처벌법·가정폭력처벌법·아동복지법 등 총 71건에 달하는 사건을 처리했다.

 

특히 여성경찰관으로서 가정폭력·데이트 폭력·아동학대·학교폭력 사건에 대해서는 공감하는 대응으로 1차 피해에서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와 재발을 방지하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있다.

 

이외에도 최 경위는 초등학교 학부모폴리스, 하굣길 아동범죄예방 순찰 봉사활동,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선도 캠페인 등의 왕성한 활동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안전대상


 

이문재 비봉 기동순찰대 지대장

 

이문재 지대장은 2005년 비봉지대에 입대해 17년 동안 범죄 없고 살기 좋은 내 고장 만들기와 건전한 사회 확립을 위해 야간 학교 주변 순찰활동, 야간 범죄 예방순찰활동, 범죄유발우범 취약지역 집중 순찰활동 등 오랫동안 비봉시민의 안전을 위해 이바지했다.

 

이외에도 행락철 제부도 유원지 교통정리 봉사활동과 환경캠페인, 매년 제부도 교통정리 봉사와 환경캠페인에 적극 참여했으며, 우범·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차량과 도보로 순찰근무를 통해 사건사고예방에 대한 발생률을 현저히 감소시켰으며, 야간순찰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크게 기여했다.

 

 

안전대상


 

서진향 병점1동 시민방범순찰대 대장

 

서진향 대장은 2013년부터 순찰대에 입대해 범죄 없고 살기 좋은 내 고장 만들기와 선진 사회 확립을 위해 야간 범죄 예방순찰활동, 범죄유발우범취약지역 집중 순찰활동, 야간 학교 주변 순찰활동, 청소년 선도활동 등 건전하고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지금까지도 꾸준한 순찰 봉사활동을 통해 대원들에게 귀감이 됐으며, 대원들의 활발한 운영을 이끌어 활발한 순찰대 활동으로까지 이어왔다.

 

화성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범죄를 예방하고 단절하기 위해 누구보다 빠르고 성실하게 활동해오고 있다.

 

 


 

 

 

행정대상


 

김연진 화성시청 팀장

 

김연진 팀장은 2004년부터 사회복지 공무원으로서 수급자와 저소득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타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저소득층에 더 많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화성시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해 오고 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계층 민원에 대해 철저하게 법령과 지침을 숙지해 재방문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각 복지 욕구에 맞는 맞춤형복지를 실현해 복지대상자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신뢰행정 구현에 힘쓰고 있다.

 

 

행정대상


 

양명훈 화성시의회 주무관

 

양명훈 주무관은 의회사무국에서 제8대와 제9대 화성시의회가 전문성 있으며, 시민에게 친숙한 이미지가 돋보이도록 활동적인 사진과 영상을 제작하고 전달해, 시의회의 활동을 널리 알리고 있다.

 

또한 짧은 경력에도 불구하고 시의회 업무에 솔선수범하고 타의 모범이 되며, 원활한 일 처리 능력으로 인해 시의회 나아가 시의원들의 업무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행정대상


 

이시복 화성시자원봉사센터 대리

 

이시복 대리는 화성시 관내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소양 교육과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목적 등 자원봉사 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확산시키고 있으며, 특히 뱃놀이 축제, 효 마라톤 대회, 시민체육대회, 사회복지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자원봉사자 관리와 행사 진행에 있어 관리자로서 타의 모범을 보여 왔다.

 

또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마을봉사단 구축과 마을봉사단 자원봉사 활성화, 자원봉사 관리자로서의 전문성을 발휘 탁월한 능력을 보였다.

 

 


 

 

문화·예술대상


 

문제도 매홀문화예술진흥원 원장

 

문제도 원장은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미술 봉사대상, 청렴지도자 공헌상, 미술문화발전대상 등을수상했다.

 

특히 화성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화성신문에 칼럼을 기고했으며, 저소득층을 위한 미술 무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화성시민의 문화 향유에 대한 기회를 넓히기 위해 화성시청, 동탄, 발안천, 향남 등 관내 곳곳에서 왕성한 전시활동을 실시해 시민들의 극찬을 받았다.

 

 

문화·예술대상


 

안희만 향토민요 보존회 운영위원장

 

안희만 운영위원장은 농업의 기계화로 인해 잊혀진, 오래전부터 지역에 구전되어 오던 향토민요와 통속 민요들을 복원하기 위해 2016년도부터 음원, 가사, 악보, 영상물 등을 찾고 있으며, 이를 위해 향토민요 보존회를 창립해 복원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교육과 연습을 통해 향토민요 중 농사를 지을 때 부르던 농요 9곡과 집을 지을 때 터를 다지며 부르던 지경다지기 소리를 2021년 경기도 무형문화재 지정을 신청했으며, 2022년5월 화성시 유일한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65호로 지정되며 7년 동안 화성시의 향토민요 보존을 위해 큰 업적을 일궈 냈다.

 

 

문화·예술대상


 

이나리 한국국악협회 화성시지부 부지부장

 

이나리 부지부장은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무용교과교육 석사, 경기중요무형문화재 제8호 승무 살풀이 이수자, 우리춤 체조 1급 지도자 자격증, 검기무 지도자 2급 자격증을 보유한 유능한 지도자로서 현재 화성시 얼이랑 예술단 단장, 한국 춤하나 문화진흥회 화성시지부장, 한국건강과학연구재단 화성시지부장, 화성 끼쟁이 꿈의 학교 교장 등 화성시에서 예술 인재를 가르치고 배출하는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화성시, 화성문화원, 화성예총, 한국예술인총연합회 등에서 연속으로 지도자상을 수상하며 탁월한 능력을 소유한 지도자로 유능한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다.

 

 


 

 

교육대상


 

박성환 송린초등학교 교사

 

박성환 교사는 선생님이라는 장점을 활용해 정규 교육과정 외  학생들이 학교에서 다양한 재능활동을 통해 진로를 정하고 올바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치어리딩, 뮤지컬·연극, 바이올린, 창의미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박 교사는 화성지역 갈대습지 특색을 살린 예술공감터 조성으로 학교 예술공간 혁신을 실천했으며, 화성지역 근현대사 교육과정 연구회에 참여해 서부의 역사를 답사·발굴해 수업 에세이 사례집을 집필했으며, 화성지역 근현대사 교육 지역 자료를 개발해 지역 기반 근현대사 교육에 이바지했다.

 

 

교육대상


 

송예림 남양중학교 교사

 

송예림 교사는 한국어교원자격증,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국어교육전공, 자신의 재능을 활용해 독서토론반, 국어 기초학력 수업, 일취월장 국어 등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실력을 키워주고 있다.

 

또한 배심원식 독서토론 수업, 야외백일장, SF 소설 융합 수업, 학생들이 쓴 글을 자체 편집해 책으로 출간한 창체동아리 작가 체험반 서적 출간이라는 쉽지 않는 경험 또한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화성 학생들의 진로와 꿈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했다.

 

 

 

교육대상


 

최미덕 안용중학교 교사

 

최미덕 교사는 학생들의 진로교육과 독서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지원 소외계층 대상 2022 진로탄탄 진로캠프, 제15차 세계산림총회 탄소중립 진로체험 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의 진로와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독서토론반, 독서와 토론으로 찾은 우리문화의 향기 경기 꿈의 학교, 교내 교사독서교육연구회 운영, 2022 대한민국 비블리오배틀 서평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디지털시대로 변해가는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책을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사회공헌대상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박성권 회장은 제10·11대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으로서 관내 기업들의 산재예방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안전관리 밀착지도 컨설팅,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취득 컨설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한 실천운동으로 ‘우리 이웃 돕기 기금 마련 행사’를 진행하며 2018년을 시작으로 매년 1억원이 넘는 금액을, 2021~2022년도에는 2억원이 넘는 금액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화성시 소재 사회복지 기관과 단체·개인을 위해 전달하며, 화성시민과 기업의 행복한 삶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사회공헌대상


 

이선옥 진영실업 대표

 

이선옥 대표는 제12대 화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 회장으로서 화성시자원봉사센터와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화성시지회에 정기적인 쌀 후원과 근로복지공단 경기요양병원 부설 케어센터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 대표는 화성시여자단기쉼터,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속적인 후원을 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외에도 이 대표는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직접 물품을 준비해 전달하는 등 실천적인 모습을 보여 왔다.

 

 


 

 

경영대상


 

권영우 주식회사 태성 회장

 

권영우 회장은 1995년 ㈜태성을 창립했으며 중부기업경영 대상,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공로상, 우수업체상 등 우수업체로 인정을 받았다. 

 

또한 건설자재 워터햄머흡수기 최초 국산화 개발 및 양산, 냉동기 ACCUMULATOR, RECEIVER TANK 생산, 가정용 얼음정수기 핵심부품(증발기) 최초 국내 개발 및 양산을 이뤄왔다.

 

특히 권영우 회장은 21년 스마트팩토리 고도화와 WMS(창고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차별화된 공장 자동화 업무와 특허 30건, 실용신안 4건, 디자인 4건, ISO9001·이노비즈 ·TS16949·ISO4001을 취득하며 관내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우뚝 서고 있다.

 

 


 

 

 

지방자치의정대상


 

이은진 화성시의원

 

이은진 시의원은 상생의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꾸준히 해 오며, 주요 사업에 대한 업무추진실적 점검과 예산의 합리적인 편성 및 감시 등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또한 지방의회 운영의 특성과 구조상 집행부의 견제 기능으로 역할만이 강조될 수 있는 지방의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의회와 집행부의 조화와 협력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역발전의 쌍두마차로 집행부와 의회가 조정능력을 발휘해 이견을 조정하며 전문화된 선진 의회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방자치의정대상


 

송선영 화성시의원

 

송선영 시의원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지속적으로 하며, 주요사업에 대한 업무추진실적 점검과 예산의 합리적인 편성 감시 등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지원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지방의회와 집행부가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하기 위해 이견을 조정하며 100만 대도시로 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전문화된 선진 의회로 가기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송 의원은 활동을 통해 시의회 시민모니터링단 우수의정 활동상, 정조대상 의정부문 수상,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의정연구발전분야 등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지방자치의정대상


 

배정수 화성시의원

 

배정수 시의원은 지역발전의 봉사자로서 시민의 소리에 귀기울이며, 화성시민의 소중한 뜻을 반영하고자 소신 있게 활동해 왔다.

 

또한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주요 사업현장과 민생현장을 찾으며 시민의 의견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각종 문제점과 대안을 제시해 화성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방자치의정대상


 

차순임 화성시의원

 

차순임 시의원은 화성을 새롭게, 시민을 행복하게를 실천하기 위해 시민과 소통, 행정과 협력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해 오고 있다.

 

화성시의 주요 시책사업에 대해 현장 방문, 유관기관들과의 정책간담회를 통해 적극적인 대응을 펼쳐오고 있으며, 추진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공부하고 현장을 다니며 눈으로 직접 보며 최적의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방자치의정대상


 

공영애 화성시의원

 

공영애 시의원은 지역발전의 봉사자로 현장에서 작은 소리에도 귀기울여 시민의 뜻을 반영하며, 불철주야 소신있게 행동하는 의원으로 크게 공헌했다.

 

평소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강조해 소속 상임위원회를 중심으로 주요사업현장과 민생현장을 찾아 시민의 뜻을 받아 각종 문제점과 대안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오고 있다.

 

또한 시민의 대표자이자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방법과 방안을 찾아 발로 뛰고 있다. 

 

 

경기의정대상


 

김태형 경기도의원

 

김태형 도의원은 제10~11대 경기도의원으로서 재선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23년 예산안 심사 등에 대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의원은 청년들이 사회에 진출하며 겪는 어려움 중 하나인 주거 문제를 해결하고자 경기도 자립준비청년 주거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관련 정담회를 개최했으며, 자립준비청년 주거지원 원스톱 지원체계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청년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 주거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경기의정대상


 

김회철 경기도의원

 

김회철 도의원은 이전 권칠승 국회의원의 보좌관으로 주민들의 민원과 불편사항들을 살피며 현장중심의 민원 대응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현장 중심, 시민중심 등 시민들의 삶의 위해 주민 숙원 의제 발굴과 ‘사람 중심 민생 우선’이라는 기조안에서 의제를 실행해 화성시민을 위한 발전이 곧 화성시의 발전이라는 마인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경기의정대상


 

이홍근 경기도의원


이홍근 도의원은 관내 도로망과 교통망, 철도망 구축 조기 추진 등 화성시의 교통 발전을 위해 앞장섰다. 

 

화성시 최대 현안인 수원군공항 화성 이전 추진에 맞서 도의회 5분 발언 등 경기·전국단위의 시민사회단체와의 적극적인 소통·활동을 해 왔다.

 

또한 화성습지를 위한 지속가능한 개발방안 토론회 개최 등 화성습지의 가치를 높이며, 보존하기 위한 왕성한 활동을 통해 화성시의 발전에 이바지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