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동연 지사에 ‘동탄2·병점~김포공항’ 버스노선 신설 협조 요청
정명근 시장 “통행시간 단축·비용 감소 등 시민편의 증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12/26 [10: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명근 화성시장이 맞손토크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김포공항행 버스노선 신설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22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에게 동탄2신도시~김포공항 버스노선조기 개통, ‘병점~봉담~김포공항 버스노선신설 등 화성시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구했다.

 

정명근 시장은 제우스에서 열린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하는 화성 기업인 100인과의 맞손토크에서 김포공항 방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증가하고 있으나 노선 부족으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이 야기되고 있다김포공항 버스 노선의 조기개통과 신설로 통행시간 단축 및 통행비용 감소 등 시민 편의가 증진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동연 경기지사는 사업 필요성에 공감한다경기도 차원에서 화성시에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관련 실무부서를 통해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동연 도지사와 함께하는 화성 기업인 100인과의 맞손토크는 경제성장률 정체와 성장 잠재력 한계 위기에 직면해 있는 국내 기업의 현실을 돌아보고 업계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엄재훈 삼성전자 부사장, 김동한 현대차 남양연구소 상무, 이종우 제우스 대표 등이 참석해 미래산업의 추진방향과 경기도·화성시의 역할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