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은주 도의원,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확대 모색
유관 기관과 간담회 열고 실무적 논의 이어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12/23 [16: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사업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가 진행중이다. © 화성신문

 

이은주 경기도의원(민주당, 화성7)22일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사업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는 버스, 선박, 도로, 주차장 등의 시설에 교통 약자를 대상으로 안내, 휠체어 관련 시설 등 편의시설의 실태조사, 교육·홍보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이같은 편의시설은 장애인뿐만 아니라 임산부, 갈수록 늘어가는 노약자에게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은주 의원은 1130일 열린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023년도 본예산 심사에서 기술지원센터 확대를 경기도 건설국장에 주문했다. 121일에는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 필요성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박재용 도의원, 도 건설국장, 화성·시흥·평택·하남·양주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한 이날 간담회는 지난 간담회에 이어 구체적이고 사업 확대를 위한 실무적 논의가 이어졌다.

 

이은주 의원은 신규 이동편의시설 기술지원센터의 확대를 위해 시범사업의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경기도에서 잘 추진해 시·군 자체 신규 사업으로도 확대, 교통 약자의 이동권이 더욱 보장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