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원초, 찾아가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교육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11/18 [09: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미래채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가고 있다.

 

예원초등학교(교장 송윤희)는 우수한 소프트웨어 교육환경 조성과 소프트웨어 교육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교육17~18일까지 2일 동안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SW미래채움 경기 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으로 우수한 소프트웨어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소프트웨어 교육을 확산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체계적인 SW교육운영을 위해 도내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 직접 방문해 무료 오프라인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73명이 참여해 인공지능 블록의 기능을 알아보며, 블록을 황요해 게임을 만드는 것을 교육 목표로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모지에 직업 얼굴을 그려넣어 얼굴 값과 동작 값 활용을 통해 달리기 게임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인공지능과 친숙해지고 인공지능과 데이터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라고 기대하고 있다.

 

예원초등학교 교사는 찾아오는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 교육을 통해 SW교육의 필수화에 대비해 학생의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학교 현장의 SW교육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어 더욱 의미 있고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