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교육지원청, 취업·진학 성공 위한 컨설팅 연수 실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9/27 [18: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직업·진로교육에 대한 컨설팅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관내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취업과 대학 진학의 성공 전략을 위한 직업계고 탐방과 진로 컨설팅 연수22~26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 기업 채용 트랜드에 맞춘 직업·진로교육 이해와 대학입학전형 변화에 대한 고교 입시전략을 위해 마련했다.

 

특히 채용이 바뀐다. 교육이 바뀐다‘, ’2025 대학입학전형 변화에 따른 고교 입시전략은 미래 직업과 채용 변화에 따른 학교 직업·진로교육 방안과 미래형 대입제도 개편에 따라 온라인으로 실시한 컨설팅 연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직업계고 교육과정 설명회, 직업체험, 교육시설 탐방 등 직업계고에 대한 직업교육 정보를 제공해 직업·진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탐방 연수도 진행했다.

 

박준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중학교 진로교육을 통해 학생성장 단계별 맞춤형 직업·진로교육을 제공해 올바른 직업관을 갖고 잠재력을 개발해 삶의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학생 맞춤형 직업·진로교육을 통해 학생이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가르쳐주는 교육과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