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산소방서, 다양한 119 신고 서비스 운영 홍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2/09/22 [10: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소방서(서장 한경복)가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재난 상황 발생 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신고할 수 있는 ‘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119 다매체 신고 서비스는 신고자가 기존방식인 음성통화 외에도 문자 신고, 영상통화, 119 신고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119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문자 신고는 음성통화가 곤란한 상황이나 전화 불통지역에서 119 번호로 문자 입력 후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동영상 첨부도 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App) 신고는 ‘119 신고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신고 서비스를 선택해 전송하면 GPS 위치정보가 119상황실로 전송돼 신고자의 정확한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영상통화 신고 서비스는 119를 누르고 영상통화 버튼을 눌러 전화하면 119상황실로 연결되며 청각장애인, 외국인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다.

한경복 오산소방서장은 위급한 순간 음성통화가 어렵거나 위치를 알 수 없을 때에도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