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림초, 치유 텃밭 활동으로 탄소중립 실천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7/05 [15: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림초 환경동아리 학생들이 치유텃밭을 통해 직접 유기농 방식을 작물을 키워보고 있다.  © 화성신문

 

정림초등학교(교장 주선희) 지구지킴이 환경동아리는 630일 치유텃밭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와 마을이 연계한 자연 친화 생태전환 교육활동으로 화학비료와 농약 사용으로 오염된 지구 생태계의 자연치유와 재생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또 유기농 농작물 재배를 통해 환경을 지키는 실천 활동으로, 학생들이 직접 텃밭을 일궈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유기농 방식으로 참외, 고추, 호박 등 채소를 키워 먹거리를 수확했다.

 

특히 농작물 재배활동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식물재배의 소중함을 배우며, 탄소배출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재배 방법을 직접 체득하고 있다.

 

주선희 정림초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성장 과정에서 흙을 밟고 싹을 틔워 작물을 재배하는 경험을 하기가 쉽지 않다치유 텃밭에서 유기농 작물을 키우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과 더불어 살며 탄소배출을 줄이고 기후위기에 대처하는 성숙한 환경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