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택관리공단, 어르신 위한 키오스크 체험존 운영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6/16 [10: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주택관리공단 임직원이 입주민 어르신에게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 화성신문

 

주택관리공단(경기지사장 강창호)13일 입주민 어르신과 아이들을 위한 키오스크 체험존 운영에 나섰다.

 

이번 체험존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따라 입주민들이 디지털 기술에 대한 두려움과 소외감을 해소하기 위해 병원, 카페, 등본발급 등을 도움없이 주문할 수 있는 체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체험존은 일회성이 아닌 3~11월까지 매주 아파트 관리소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LH마이홈센터에서는 주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체험존에서 키오스크 사용법에 대해 배운 입주민 어르신은 그동안 디지털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지고 이제는 우리도 잘 사용할 수 있을 것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창호 주택관리공단 경기지사장은 앞으로도 입주민들이 디지털시대에 적응해 질 높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험존 운영을 위해서 화성태안8·6·12, 수원우만3, 정자, 매탄6, 분당하안6, 목련, 청솔, 한솔7, 산본가야, 매화, 주몽, 안산고잔1·16·17, 군자13, 평택안중2, 합정3, 송화, 용인마평, 구길8, 김량장, 의왕내손, 오산운암6, 부흥관학의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