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2022 화성예술가활동지원’ 공모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2/01/21 [09: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이 화성시의 지역예술인 및 예술단체가 계속해서 창작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124일부터 29일까지 ‘2022 화성예술가활동지원공모를 추진한다.

 

화성예술가활동지원은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지원센터의 2022년도 9가지 지원 사업 중에서 첫 번째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총 지원금은 52900만 원이며, 지원 분야는 예술창작지원(기획), 예술창작지원(활동), 예술활동지원(모든예술31)이다.

 

올해 화성예술가활동지원에서는 코로나19로 안정적인 예술창작과 지속적 예술활동이 어려운 상황이 이어짐에 따라 지원 규모를 전년대비 185% 확대했으며, 창작 준비 및 기획 과정을 지원하는 신규 지원(예술창작지원기획)을 통해 창작의 준비 과정부터 실연, 유통까지 선순환할 수 있는 지속적 지원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재단은 올해부터 청년지원할당제’, ‘·남부권활동 지원할당제의 도입을 통해 신진 예술인의 진입장벽을 경감하고, 예술 향유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화성시 서·남부권에서 이루어지는 예술활동을 적극 장려하기로 했다.

 

지원 분야는 공연예술, 시각예술, 기술 융·복합, 문학부문이며, 각 지원 금액은 300만 원부터 2000만 원까지 신청 및 접수에 따라 상이하다. 분야별 평균지원액 및 지원 세부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예술가활동지원의 공모 참가 대상은 경기도 내 주소지를 둔 예술인과 예술단체이며, 모든 분야의 예술 창작 및 활동을 지원 신청할 수 있다.

 

공모 신청자는 홈페이지 공고 내 지원신청서(사업계획서 포함)와 기타 필요서류를 구비해 전자우편(artsupport@hcf.or.kr)으로 접수하면 되며, 65세 이상에 한해 2일간 현장 접수도 받는다(23~4).

 

접수된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는 전원 외부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며, 최종 결과는 34일 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팀(031-290-46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