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교육청, 2022 특별교육 이수기관 지정 공모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1/14 [09: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화성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3~21일까지 ‘2022학년도 특별교육 이수기관 지정 공모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특별교육 이수기관은 징계 등으로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에게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이수기관은 공모를 통해 교육감이 직접 지정한다.

 

이번 공모는 Wee센터 교육관련 기관 공공기관 비영리 법인 사회단체가 운영하는 대안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총 150기관을 지정할 예정이다.

 

응모는 17~28일까지 신청기관 주소지에 따른 해당 교육지원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등으로 서류 접수가 가능하고, 신청 서류는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교육지원청에서 서류와 현장 심사를 진행 후 228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은 3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 특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심한수 도교육청 학생생활인권과장은 특별교육 이수기관은 학생 학교생활 회복을 통해 학교폭력 등을 예방하는 기관인 만큼 학생 중심으로 기관을 지정할 계획이라며 특별 기관 담당자 역량을 더 높여 학생 지원을 강화하고 기관 운영 점검 등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 효과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