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이음터, 2022년 대관지원형 마을동아리 모집
마을동아리 활성화 통한 화성시민 동아리 양성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2/01/13 [14: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2022 이음터 대관지원 마을동아리 모집 포스터.  © 화성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이음터센터는 118일부터 24일까지 화성시민 4인 이상 동아리를 구성해 신청시, 선발을 통해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대관지원형 마을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화성시 마을동아리는 5개의 이음터 센터(동탄중앙이음터, 다원이음터, 송린이음터, 동탄목동이음터, 서연이음터)에서 통합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원 형태에 따라 대관지원형과 예산지원형으로 구분 모집한다.

 

또 이번에 모집하는 대관지원형 마을동아리는 활동 공간이 필요한 화성시민 동아리에게 이음터 공간을 무상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3월 모집 예정인 예산지원형은 활동에 필요한 교육, 재료, 공간을 지원하고 청소년 동아리가 해당형에 포함된다.

 

대관지원형 마을동아리는 화성시에 거주하는 시민 4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관련 세부 내용은 각 이음터 네이버 블로그(포스터 QR참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이음터가 지역 네트워크의 중심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마을동아리를 운영·지원하겠다라며 이를 통해 이음터 시설 활용도를 높이며,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동아리 양성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의 선순환 구조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음터는 화성시민의 학교복합화 사업 모델로 마을과 학교, 주민을 잇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지난 2016년 동탄중앙이음터의 개관 이후 총 5곳의 이음터가 건립됐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교육·문화사업을 제공하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 이음터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교육시설분야 생활 SOC 연계 학교시설복합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2022년에는 총 2개의 이음터(늘봄이음터, 호연이음터)가 개관될 예정이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