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인재육성재단, 6개월간 대장정 ‘2021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성료
학생기획위원회 3기 활동공유회 통한 추진활동 정리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12/01 [15: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시 학생기획위원회화 서철모 이사장이 ‘2021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에 대한 추진활동을 공유회를 통해 정리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사장 서철모) 화성교육협력지원센터는 27일 학생기획위원회 3기가 지난 6개월 동안 준비했던 ‘2021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를 무사히 성료한 후 활동공유회를 통해 추진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활동공유회는 서철모 이사장과 학생기획위원회를 포함한 약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그 외에도 표창장 수여, 시장과의 대화, 활동 소감과 결과 공유회 등을 진행했다.

 

화성시 학생기획위원회는 지난 20191기를 시작으로 올해 3기까지 3년간 약 120여 명의 화성시 학생들이 참여했다.

 

또 이번 학생위원회 3기는 5월부터 총6개월간 9차시의 워크숍을 통해 축제 슬로건 선정, 부대 프로그램 기획, 멘토링 강연자 추천, 카드뉴스 제작 등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의 모든 준비관정에 참여해 학생이 주인공이 되어 지역과 소통하는 축제를 만들어냈다.

 

특히 축제기간에는 MC, 라디오DJ, 기타부터 감독까지 다양한 역할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체험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운영해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처음에는 잘 알지 못했던 친구들과 축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며 시야을 넓힐 수 있었다학생 시절에 큰 축제를 기획해보는 기회를 경험하게 되어 보람차고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철모 이사장은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노력해준 학생기획위원회가 있어 코로나19로 지친 화성시민과 학생들에게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축제가 진행됐다앞으로 화성시는 학생들이 실질적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