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8차선 도로 넘어 학교 향하던 등하교길 문제 해결
권익위, 치동초 향하는 보행로 신설 방안 마련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9/10 [19: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민원현장 위치도.

 

 

왕복 8차선 도로를 건너 학교로 향하던 동탄 반도타운 거주 학생들을 위해 새롭게 보행로가 개설된다.

국민권익위원회 정부합동민원센터는 7공원과 학교를 연결하는 통학로 및 후문을 개설하고 왕복 8차선 도로 사거리에 어린이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해 달라는 집단민원을 민원상담협의회의 조정을 통해 해결했다고 밝혔다.

치동초등학교 학생 중 절반 이상은 동탄 반도타운(6·7·8)에 거주하고 있다. 그러나 공원이 아닌 왕복 8차선 도로를 지나 통학을 해야 해 우려를 샀다. 특히 학교 정문과 후문은 같은 방향으로 나 있어 차량까지 혼잡해 우려를 더했다.

화성시, 화성통탄경찰서는 지난 68차선 도로 사거리에 신호등 시간 조정과 교통안전표지, 시선유도봉, 과속방지턱 등 어린이 교통안전시설물을 우선 설치했다. 그러나 공원을 가로질러 통학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민원은 공원 훼손, 예산 등의 문제로 해결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정부합동민원센터는 복합민원 해결을 위해 수차례 현장 방문과 화성시, 화성오산교육청, 치동초등학교 등 관계기관과 실무협의를 진행해 최종방안을 마련했다.

정부합동민원센터는 공원녹지 설치 목적을 저해하지 않고 유지관리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통학로 설치를 할 수 있다는 점과 학교 운동장, 체육시설, 수목(樹木)등 학교시설물 기준 적합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통학로 개설방안을 관계기관에 제안했다.

화성시, 화성오산교육청,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정부합동민원센터의 제안을 받아들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보행로 개설 방안에 동의하고 빠른 시일 내에 공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권근상 국민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장은 안전한 통학로가 없어 불안감이 컸으나 관계기관의 적극행정으로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게 돼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고충 상담뿐만 아니라 여러 기관이 얽힌 복합민원을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