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도서관, ‘설렌다, 책 읽는 너’ 독서의 달 행사 운영
9월 독서의 달 맞아 강연·전시·체험 등 독서 문화 사업 운영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9/03 [07: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을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각 시도별 도서관에서는 매년 가을의 초입인 9월을 독서의 달로 지정하여, 독서 진흥 사업을 전개한다.

 

어깨펴기, 가슴펴기, 책도펴기(문화체육관광부)’, ‘설렌다, 책 읽는 너(2021 경기도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 등 재치 있는 독서 슬로건도 함께한다.

 

화성시 도서관에서도 화성시민 대상으로 약 7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연으로 이수정 경기대 교수의 왜 어떤 성격은 범죄로 이어졌는가와 유성호 서울대 교수의 한 번뿐인 인생, 어떻게 품위 있게 살 것인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이다랑 작가의 아이 마음에 상처 주지 않는 습관’(진안도서관) 등의 심리, 육아, 관계를 주제로 한 강연이 눈길을 끈다.

 

청소년 대상으로 페인트의 이희영 작가(왕배푸른숲도서관),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의 최원형 작가(삼괴도서관)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빨강이들의 조혜란(태안도서관), ‘수탉, 그 녀석의 박이진 작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8명의 아동문학 작가도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함께 배우는 집콕 마술쇼’(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책 읽는 마법사(송린이음터도서관)’, 클래식 전래동화 콘서트(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11건의 공연을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전시도 열린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는 도서: 독립출판, 새로운 취향의 발견을 테마로 독립출판물을 소개 및 전시한다. 그림책 원화 전시(송산도서관 외 7 개관), 국내외 아동문학상 수상 도서 전시(왕배푸른숲도서관)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동 전집, 인기 시리즈 도서 전질 대출(송산도서관)’, ‘내가 사랑한 문장들(봉담도서관)’ 등의 이벤트와 다양한 키트 활용 체험 행사도 도서관별로 준비했다.

 

독서의 달 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도서관별로 다르므로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 후 참여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