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읍, 문화‧역사 소개하는 마을해설사 육성
총 10차 교육, 23일 신병주 교수 첫 강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6/17 [13: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남양읍이 지역 주민에게 남양읍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안내자 육성을 위한 ‘2021

  © 화성신문



남양읍 마을해설사 심화양성 과정을 마련했다.

 

2021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남양읍과 남양읍주민자치회가 주최하는 남양읍 마을해설사 심화양성 과정은 다양한 역사문화 자원을 보유한 남양읍의 역사를 주민들과 공유하고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마을해설사 발굴, 마을둘레길 프로그램 개발 등이 주요 내용이다.

 

623~81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는 마을해설사 심화양성과정은 조선의 건국과 남양도호부사 정도전 남양도호부 문화재의 비석양식 남양도호부 문화재의 건축양식 남양읍 봉림사의 목조아미타여래좌상 마을해설 프로그램 기획&시연 마을해설 선진지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031-5189-2514)또는 포스터에 기록된 QR코드 접속 후 신청하면 된다.

 

김문수 남양읍장은 남양읍 주민자치회 기획으로 작년 처음 추진한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이 좋은 평가를 받아 올해 연속으로 심화과정을 추진할 수 있었다남양읍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3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열리는 1회차 교육은 KBS ‘역사저널 그날의 패널인 신병주 건국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조선의 건국과 남양도호부사 정도전이라는 주제로 역사특강을 실시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