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생들 위한 더이음공동교육과정 운영
 
신홍식 기자 기사입력 :  2021/03/25 [16: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더이음공동교육과정을 통해 다른 학교 학생들도 원하는 수업을 받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전 고등학교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 확대과 학교 밖 학습장 경계 확장을 위해 더이음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학교가 학생이 원하는 선택 교과를 최대한 개설하고, 개설이 어려운 교과는 학교 간 공동운영하거나 지역의 시설·인력풀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 학생들이 다른 학교 수업에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며, 이방법이 공동교육과정의 핵심이다.

 

공동교육과정은 정규교육시간에 미디어 콘텐츠 개발, 마케팅과 광고, 인공지능·피지컬컴퓨터 등을 포함해 총 14개 강좌에 12개 고등학교가 참여하고 있다.

 

기존교육과정은 방과후 이뤄져 피로감이 높았지만, 이 과정은 정규 교육과정 내에 포함해 더욱 높은 교육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2022년에는 화성오산 더이음공동교육과정을 더욱 확대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겠다학생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규 수업시간을 맞춰려면 학생들의 이동수단 확보는 필수적인데, 교육지원청에서는 화성시청, 오산시청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화성시는 청소년 무료버스, 오산시는 무료셔틀버스를 지원하고 있다

 

 

신홍식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