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동탄지역, 융합연구개발 메카 부상 본격 시동
이원욱 국회의원-화성시-LH-KIST 등 3일 ‘테크노랩’ 구축 MOU 체결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3/04 [11: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원욱 국회의원(오른쪽에서 세 번째)과 서철모 화성시장(이 의원 왼쪽) 등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마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동탄지역이 과학기술 융합연구개발 메카로 부상한다.

 

이원욱 국회의원(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화성을)3일 융합연구개발 거점인 일명 테크노랩구축을 위해 화성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와 함께 동탄출장소에서 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은 과학기술을 통한 미래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원욱 의원의 주도로 이루어졌다. 동탄을 융합연구개발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의미 있는 시동을 건 것이다.

 

이 의원은 그동안 과학과 산업의 경계, 산업간 경계, 학문간 경계를 넘은 융합연구를 통해 성장동력 창출과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고 판단, 업무 협약을 주도했다.

 

이날 업무 협약에 참여한 이원욱 과방위원장, 화성시, LH, 4곳의 연구기관은 동탄을 미래형 자족신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산업기술 플랫폼 구축 및 연구개발능력 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원욱 위원장은 화성시, LH와 함께 테크노랩 구축을 위해 지난해 TF팀을 운영해오는 등 동탄을 미래형 자족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각 기관과 유의미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과방위원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이원욱 의원, 화성시 서철모 시장, 한국토지주택공사 박준홍 동탄사업본부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윤석진 원장,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김종남 원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낙규 원장, 한국자동차연구원 허남용 원장이 참석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