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원욱의 ‘싸인(Science+人)’, 측정표준과학자 김웅 박사를 만나다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1/02/25 [09: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원욱 의원(사진 왼쪽)과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김웅 박사.


  

이원욱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경기 화성을)은 유튜브채널 이원욱 TV’를 통해 31싸인2호 과학자 강웅 박사(한국표준과학연구원) 편을 방영할 것을 예고했다.

 

이번 싸인강웅 박사편에서는 탄소경제사회에서 벗어나 수소경제사회로 나아가는데 필수적인 측정표준 내용을 다룬다. 수소자동차 정량 충전을 위한 표준기술과 공장 굴뚝의 온실가스 유량을 정확히 측정하는 기술 등의 이야기를 대중의 눈높이에서 쉽게 풀어낸다.

 

이원욱 의원은 제20대 국회에서 처음으로 수소경제법안을 발의해 통과하기까지 주도적인 역할을 했고, ‘수소에너지 백과사전을 출간하는 등 수소경제사회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소자동차는 수소경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향후 수소자동차 사용이 보편화됨에 따라 수소연료충전이 국민 일상으로 다가온다면, 공정한 상거래를 위한 수소 측정표준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원욱의 싸인은 이 의원이 직접 과학 현장을 찾아가 국민에게 과학자를 소개하고, 과학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유튜브 콘텐츠이다.

 

지난 210일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박사 편을 첫 방송으로 시작했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