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초등3년 “우리 고장 화성‧오산에 대해 배워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지역화 교재 활용 연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1/02/18 [10: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향토박물관과 함께하는 우리 고장 화성 깊이 알기 온라인 연수 모습.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이 지역향토사 교육의 취지에 맞게 2021년 초등 3학년 지역화 교재를 우리 고장 화성’, ‘우리 고장 오산으로 개발했다.

 

18일 화성오사교육지원청은 3학년 예정인 교사에게 우리 고장 화성교재 개발 취지와 활용법을 안내했다.

 

이날 이정일 화성시역사박물관 학예연구사는 우리 고장 화성내용을 중심으로 화성의 역사 장소의 상징성 자랑스런 인물에 대해 재미있게 전달했다. 또한 화성시역사박물관에서 개발한 다양한 가상현실(VR)꼬물이와 함께하는 문화유산숨바꼭질자료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선생님은 지역화 교재를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고, 학예연구사의 자세한 이야기들로 수업이 더 재미있고 풍성해질 것 같다고 소감을 말하면서 역사박물관 개발 자료는 원격수업에 꼭 필요한 자료라고 하면서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남현석 화성오산교육장은 경기혁신교육 3.0의 주요 키워드 중의 하나가 지역화라며 지역성을 갖춘다는 것은 학생의 생활과 맞닿은 교육을 하는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