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라인 통해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개최
지방정부 그린뉴딜 전략·생태교통·공정무역 등 논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9/15 [15: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조연설에 나서고 있는 서철모 화성시장,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  © 화성신문

    

 

화성시가 온라인을 통해 14~15‘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22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환경부와 화성시, 2020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조직위원회가 공동 주최해 위기의 지구, 대한민국이 희망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이 비대면으로 실시됐다. 온라인 홈페이지(https://www.sdconference.or.kr)에서 사전등록을 한 참가자에게 생방송 접속 유튜브 링크가 발송돼 참여하는 방식이다.

 

기념식은 14일 오후 2드림위드 앙상블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기조연설, 퍼포먼스 등이 펼쳐쳤다.

 

기조연설은 지속가능한 삶으로의 회복을 주제로 서철모 화성시장을 비롯해 총 6명의 패널이 코로나19와 기후위기 등 다양한 재난에 대한 극복방안을 다뤘다.

 

이후 특별세션에서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그린뉴딜, 지방정부의 활용전략을 주제로 박연희 이클레이 한국사무소 소장이 사회를 맡고 김홍장 당진시장, 김승수 전주시장, 김병완 교수, 고재경 박사가 참여하는 정책좌담을 진행했다.

 

15일에는 생태교통 공정무역 마을 만들기 성 평등 청년이 바라는 대한민국 총 5개의 주제세션이 준비돼 전 지구적 위기상황 속에 어떻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가 각 부문별, 계층별로 작동해야 할지 논의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연대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이번 대회를 계기로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대회를 주관한 남길현 화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 나눌 수 있다는 경험을 하고 있다새로운 방식의 지속가능발전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마무리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