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문화재단, 화성3.1운동 만세길 역사탐방 해설사 모집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6/03 [15: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화성3.1운동 만세길 역사탐방 해설사 모집 포스터.     © 화성신문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에서 운영하는 제암리3.1운동 순국기념관이 화성시의 3.1운동에 대한 가치 확산과 역사인식 제고를 위해 화성3.1운동만세길 역사탐방 해설사를 모집한다.

 

역사탐방 해설사는 화성시 우정·장안지역 일대에 위치해 있는 화성3.1운동 만세길에 대한 해설을 지원하며 그에 담긴 역사적 가치를 시민에게 전달하는 중간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해설사 모집대상은 역사·문화유적 및 관광에 대한 기본 소양을 갖춘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공고 및 접수기간은 15일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18일에 개별 통보된다. 접수 방법은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http://www.jeam.or.kr) 내에 게시된 응시서류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bin31@h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해설사로 선정되면 수료증 발급과 함께 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해설수당으로 1시간 당 4만 원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제암리3.1운동기념관은 선정된 자를 해설사로 양성하기 위해 화성독립운동사에 대한 강의 등 전문지식 교육뿐만 아니라 심폐소생술, 성인지교육과 같은 기본안전교육 등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일정은 6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화성3.1운동만세길 역사탐방 해설사 운영 및 접수에 대한 문의는 제암리3.1운동순국기념관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독립운동문화팀(070-7775-75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